가평유치원 학부모 참관수업 및 학부모 연수 실시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 성장해요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유치원(원장 정항선)은 6일 본원에서 유치원 교육과정과 자녀의 유치원 생활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풀고, 학부모들에게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을 제시하기 위하여「학부모 참관수업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학부모들은 수업 참관 전 ‘인성교육은 밥상머리부터’라는 주제로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학과에 재직 중인 허영림 교수의 강의를 들었다. 강의는 ‘자녀의 미래에 영향을 주는 부모의 습관 및 태도의 중요성’ 그리고 ‘사랑과 통제의 균형을 통한 자제력 기르기’ 등의 내용을 담고 있어 자녀를 바람직한 인성을 가진 아이로 키우기 위한 올바른 부모의 역할을 제시했다.

 

연수를 마친 학부모들은 각 교실에서 ‘나와 가족’이라는 주제로급의 특성을 반영한 수업을 참관하였다. 이날의 수업은 이야기나누기, 새 노래, 신체활동, 미술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졌으며, 아이들이 나에 대한 자존감을 높이고 가족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입학 후 자녀가 유치원 생활에 잘 적응하는지, 또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 걱정과 궁금함을 가지고 있었던 한 학부모는 “교사와 소통하며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며 무척 안심이 되었고, 자녀의 유치원 생활을 지켜보며 교사와 유치원에 대한 신뢰감을 갖게 되었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정항선 원장은 학부모와의 대화를 통해 “유아들의 행복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서는 유치원과 학부모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학부모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창구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가평유치원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학부모와 유치원과의 신뢰를 더욱 돈독히 다짐으로써 교육공동체로서 한걸음 더 나아가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4/09 [11:4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청평내수면 연구소로 벚꽃구경오세요' / 권길행
경악 !! 분당선 지하철 똥녀(대변녀) 사진 충격 / 시정뉴스
가평군,‘1939 시네마’오픈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와 역할 / 가평투데이
가평군, 백두산 천지 닮은 '호명호수' 개방 / 가평투데이
눈 없는 스키장 개장 / 운영자
가평의 벚꽃축제, 이번 주부터 시작된다! / 가평투데이
속보] 가평, 설악면 펜션화재 3명 사상자 발생 / 가평투데이
가평군, 청년배당 신청하세요!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