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폭발물 테러대비 실제훈련 가져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경기도와 합동으로 5일 청평역에서 국지도발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다중이용시설의 테러에 대비한 초기대응 및 신속한 상황조치 등을 배양하기 위해 열린 이날 훈련에는 민·관·군·경·소방 등 15개 기관 150여 명과 헬기, 제독차, 소방차 등 8종 30여 대의 장비가 투입돼 폭발물 테러발생에 따른 실전적 방호 훈련을 시행했다.

 

훈련은 국민보호와 공공안전을 위한 테러방지법을 기초로, 경찰 기동타격대, 군(軍) 전투대기 부대, 소방 특수대응단, 화생방요원, 폭발물 처리반 등 신속대응팀의 초동조치와 사상자구호 및 인질구출, 격멸, 피해복구 등으로 진행됨으로서 유사시 작전 수행능력을 높이는 효과를 거양했다.

 

특히 훈련 후에는 군(軍), 소방 장비 전시 및 관람을 통해 국민안보의식을 다졌다.

 

한편 이날 훈련에는 김진흥 행정2부지사,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이 참관한 가운데 김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이번 국지도발 대응훈련은 국내외에서 발생 가능한 테러예방과 사태대처 대응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국가 비상사태에 대비한 민·관·군·경의 정보공유 네트워크 구성과 통합방위태세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4/05 [14:01]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주거지 진입로에 쇠말뚝, 통행방해 혐의 60대남 경찰에 입건 / 가평투데이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달콤 쫀득한 가평 연인 찰옥수수 떨어진 입맛 돋군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역세권 3개 지구 개발‘물꼬’트이다.! / 가평투데이
가평 용추계곡 피서객, 익수사고 요구조자 구조 / 가평투데이
가평군, 미혼남녀 중매 나서… 올해 2회째, 지난해 2쌍 결실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