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자라섬 중도에서 제73회 식목일 행사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5일 자라섬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 및 의원, 공무원, 산림관련 유관단체 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3회 식목일 행사를 열었다.

 

참석자들은 자라섬 중도 진입로 양안 1.0ha에 산철쭉 5000주와 프리뮬라 및 푸리너스 꽃묘 6000본을 식재해 관광객 및 군민들에게 힐링의 공간을 선물했다.

 

‘자라섬을 봄의 정원으로’란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지난 2016~2017년 자라섬 남도에 조성된 야생화단지 및 무궁화동산과 연계하여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한편 군은 올해부터 자라섬 내 철쭉을 심어 '봄의 정원'을 조성하고 2020년에 3일 동안 방문객 20만 명 이상을 목표로 하는 '자라섬 철쭉제'를 시범추진을 거쳐 2021년부터 공식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봄철 꽃나무 개화시기에 맞춰 자라섬을 찾는 많은 관광객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캠핑장 및 각종 축제와 연계하여 자라섬 관광자원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고 군은 설명했다.

 

군은 또 지역경관을 고려한 수양벗나무, 이팝나무, 왕벗나무 등 가로수 3.2km와 쌈지공원 1개소를 조성하여 생활속의 숲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지속적인 목재생산이 가능한 산림자원 조성을 위해 이달 말까지 벌채지와 산불피해지 178ha에 낙엽송 등 경제수 5종 41만5000본을 식재하고 소나무재선충병 발생지 5ha에 대한 산림복구조림도 병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가을에는 재즈, 봄에는 꽃의 향연으로 물든 자라섬의 색다른 볼거리는 계속 진행형"이라며 "관광객 1천만 시대를 열기 위해 가평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발굴과 문화·생태 관광 인프라 구축에 관심을 쏟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4/05 [14:0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달콤 쫀득한 가평 연인 찰옥수수 떨어진 입맛 돋군다. / 가평투데이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한나라당 전남도당 다시 사고당으로 전락하나’ / 김대혁기자
가평군 역세권 3개 지구 개발‘물꼬’트이다.! / 가평투데이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 인사발령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