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 메카 가평군 투어 … 27일부터 나흘간 대통령기 개최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한국 사이클 발전에 밑거름이 된‘2018 대통령기 가평투어 전국도로 사이클 대회’가 오는 27~30일까지 4일간 가평군 일원에서 열린다.

 

가평군이 주최하고 (사)대한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사이클 대회는 남·여 고등부 및 일반부 등 4개부 4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개인도로, 힐클라이밍, 크리테리움 경기 등 3종목을 놓고 자웅을 겨룬다. 

 

특히 가평종합운동장을 출발해 가평북중학교, 목동삼거리, 화악교, 충만교 등을 거쳐 화악터널 구간의 언덕을 경주하는 ‘힐클라이밍 코스’는 한층 더 파워 넘치는 레이싱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평군은 올해 첫 전국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사이클 메카로서의 위상을 널리 알림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군은 선수단 지원, 경기구간 환경정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방안 등을 마련하고 실행에 들어갔다.

 

군 관계자는 "전국 최고의 권위를 가진 이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선수들이 동계훈련에서 다져온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지역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대회는 1895년 을미의병운동과 1919년 기미독립만세운동 당시 일제의 만행에 3천여 주민들이 봉기했던 애국 충절의 고장으로서 선인들의 거룩한 희생정신과 용기를 계승 발전시키고 사이클의 메카로서 한국 사이클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1999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으며, 올해로 19회째를 맞고 있다.

 

한편, 본 대회 다종목 우승과 종합우승을 노리고 있는 가평군청 사이클팀은 지난 달 20~22일까지 3일간, 사이클 시즌 첫 개막을 알리는 3·1절 기념 강진투어 사이클 대회에서 단체종합 준우승을 차지하며 올 시즌의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기사입력: 2018/03/19 [11:27]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본 기사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김성기 군수 대법판결 무죄확정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속보]6/2 지방선거 정진구 후보 독주 / 권길행 기자
가평군 역세권 3개 지구 개발‘물꼬’트이다.! / 가평투데이
새누리당 공천자 확정 발표, 선거열기 후끈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강현도 가평부군수, 누수없는 행정체계 확립...읍면방문 가져 / 가평투데이
가평소방서, 2018년 상반기 민·관합동 산악구조훈련 / 가평투데이
가평파크 골프장“설레는 티-샷 20일 오픈” / 가평투데이
가평군, '사통팔달 도로망' 구축 본격화 / 가평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