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치유캠프 공모사업 선정
 
가평투데이

  
▲      ©가평투데이

 

가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2018년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치유프로그램인‘가족치유캠프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천만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는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가족관계 개선과 가정 내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문화 정착을 유도하여 중독해소를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에 센터는 오는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간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25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치유캠프를 실시할 계획이다.

 

캠프는 스마트폰 사용과 관련한 자녀양육의 어려움을 나누는 부모집단 상담을 비롯해 청소년 상담, 꿈꾸러기 의사소통 훈련, 부모와 자녀 간 토크비법 나눔, 숲 놀이체험 등 가족간 친밀감과 이해를 높여 스마트폰 사용조절을 배우도록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본 캠프 참여 대상자는 이달부터 접수를 받아 선정하게 된다.

 

오흥철 센터장은“경기도에서는 5개 단체만이 본 사업에 선정된 만큼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과 부모에게 효과적인 맞춤형 프로그램이 가족치유와 가족관계 개선으로 이어져 건강한 가족으로 회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삼성꿈장학재단의 배움터 교육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잠수함 아카데미’공모사업에도 2015년부터 3년 연속 선정돼 지난해까지 70여명의 학생들에게 자신의 소중함과 다양한 직업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며 진로역량을 개발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3/12 [15:0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경춘선 ‘청량리~춘천’간 급행전동열차 5회 신설 / 가평투데이
청정함과 순수함,건강이 융합된 종합비타민 잣 축제 / 가평투데이
일본은, 위안부 할머니들께 직접 사과해야.!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제4회 가평포도축제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살맛나는 세상/원하는 일자리 / 가평투데이
가평군, 희복 공동일터사업 호응...올해 16개마을 선정 지원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