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국가안전대진단 안전점검 현장방문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오는 4월까지 범국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가안전대진단의 현장 안전점검에 나섰다.

 

군은 해빙기 군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일상생활 주변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9일 청평면 하천리에 위치한 하천 2급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을 방문해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 추진상황 등을 확인했다.

 

이번 점검에는 손수익 부군수, 행정안전부 김석진 안전정책실장을 비롯해 토목·건축·전기·가스·소방 등 분야별 민간전문가와 도 및 군 공무원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 10여명이 참여했다.

 

현장 점검에서 손 부군수는“지속적인 관심과 주의 깊은 관리가 재난예방에 매우 중요하다”며“해빙기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크고 작은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국가안전대진단을 보다 내실 있게 추진할 것”을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하천2급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은 길이 150m의 비탈면 보강과 함께 770㎡의 옹벽이 설치된다. 사업기간은 오는 12월까지며, 사업비는 11억8200여만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군민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지난달 5일부터 오는 4월 13일까지 68일간에 걸쳐 관내 재해위험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등 7개분야 600여개소를 대상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결과 경미한 위해요인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안전진단이나 보수·보강 등의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안전 대응책 등 후속조치를 마련토록 함으로서 군민들의 안전의식을 환기시키고 결함과 위험요인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3/09 [15:36]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여론조사로 선거 장난치던 시대는 끝났다 / 서울의소리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가평, 무소속불패신화 깨져, / 가평투데이
김성기 군수 대법판결 무죄확정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가평, 신천지관련‘허위사실 유포’40대남 고발 / 가평투데이
가평군 투표율 17시 현재 61.3%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원 과반수 무소속 입성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이재명-정진구 가평군수 후보, 가평군 발전 공동협약 체결 / 가평투데이
이진용 가평군수 구속기소로 직무정지 /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