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조종면사무소,‘뽀송보송 목욕데이’업무협약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 조종면사무소(면장·장창순)가 민‧관 협력을 통한‘맞춤형 복지지원’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의 복지향상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조종면은 공공자원만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복지수요를 지역사회 민간자원들을 지속 발굴하여 체계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김희성) 조종면새마을부녀회(회장·전양순), 보송목욕탕(대표·윤황규)등과‘뽀송보송 목욕데이’맞춤형 복지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보송목욕탕은 조종면에서 추천한 저소득 노인 10명과 봉사자를 대상으로 매월 넷째주 수요일에 목욕탕 시설 이용을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또 자원봉사자인 부녀회는 대상자 주거지와 목욕탕까지 왕복 차량지원과 목욕봉사, 점심식사 등을 돕는다.

 

협약에 동참한 참여자들은“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의 씨앗이 되기를 바란다.”며“조금이나마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음에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조종면과 지사협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지속적인 업무 협의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의 웃음을 되찾아 주는 날까지 다양한 복지 분야의 지원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8/03/07 [10:2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 2019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 개최 / 가평투데이
“자라섬에서 최대 규모 리버마켓 열린다” / 가평투데이
제58대 윤시승 가평경찰서장 취임 / 가평투데이
눈 없는 스키장 개장 / 운영자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 집단자살 30대 남녀 4명 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군, 가평축협 인재양성 장학금 1천만원 기탁 / 가평투데이
윤희정 아나운서, 방송과 봉사활동으로 대한민국 줌마렐라 등극 / 가평투데이
가평군, 대통령기 전국도로사이클대회 개최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