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주)우리술, 장학기금 기탁 협약식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과 ㈜우리술은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김성기 군수, 박성기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 기탁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재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앞으로 1년간 가평지역에서 판매되는‘가평잣막걸리’에 대해 병당 20원씩 적립, 반기별로 정산해 가평군에 장학기금으로 기탁하게 된다.

 

우리술은 지난해 3월부터 8월 말까지 가평지역에서 판매된 잣막걸리 31만여 병 적립금 627만여 원을 향토 인재 육성 장학기금으로 전달했다.

 

협약식에서 김성기 군수는 "지난해 적립된 기금은 가평군의 장학기금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큰 힘이 됐다"며 "오늘 협약으로 올해도 이어가게 돼 300억 원 장학금 조성사업 및 인재육성 정책이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주류도 오는 4월 재 협약을 가질 예정인 가운데 지난해 협약 후 6개월 동안 가평지역에서 판매된 처음처럼 소주 50만여 병 적립금 1천여 만원을 장학기금으로 전달하는 등 장학기금 조성 활성화 및 기부문화 확산에 기업체가 힘을 보태고 있다.

 

가평군은 2024년까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조성 30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까지 54.93%인 164억7800만원을 조성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3/05 [13:35]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경춘선 ‘청량리~춘천’간 급행전동열차 5회 신설 / 가평투데이
청정함과 순수함,건강이 융합된 종합비타민 잣 축제 / 가평투데이
일본은, 위안부 할머니들께 직접 사과해야.!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제4회 가평포도축제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살맛나는 세상/원하는 일자리 / 가평투데이
가평군, 희복 공동일터사업 호응...올해 16개마을 선정 지원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