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소방서, 화재대응 취약마을“찾아가는 사랑방 Talk"
 
가평투데이

 
▲  주민들에게 소화기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는 이정래 가평소방서장 .                                 © 가평투데이

 

가평소방서(서장 이정래)는 지난 28일 가평군 북면 마을회관에서 겨울철 소방안전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재난취약지역 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위해 “찾아가는 사랑방 Talk"를 실시했다.

 

본 시책은 관서장이 직접뛰는 소방행정으로 지역여건상 골든타임 확보 곤란지역 및 화재 시 초기대응이 어려운 마을을 선정하여, 화재예방과 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2017년 12월부터 매주 가평관내 마을을 순회방문 중이다.

 

주요내용으로는 ▲재난취약지역 주민과의 격 없는‘소통·공감의 시간’ ▲노령 주민 생체징후(혈압, 맥박, 산소포화도, 당뇨 등)체크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요령 교육 ▲소화기 사용법 교육·체험 ▲기초소방시설(말하는 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보급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안내문 배부 ▲주택화재예방 자가진단 매뉴얼 배부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정래 가평소방서장은 “최근 가슴아픈 화재사건이 잇달아 발생하고 있다”며, “화재는 사전 안전점검과 관리·감독을 통해 충분히 예방가능하기 때문에 소홀히 하면 안되며, 유사시를 대비하여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을 숙지하면 큰 힘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2/28 [17:11]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경춘선 ‘청량리~춘천’간 급행전동열차 5회 신설 / 가평투데이
청정함과 순수함,건강이 융합된 종합비타민 잣 축제 / 가평투데이
일본은, 위안부 할머니들께 직접 사과해야.!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제4회 가평포도축제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살맛나는 세상/원하는 일자리 / 가평투데이
가평군, 희복 공동일터사업 호응...올해 16개마을 선정 지원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