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초등학교 학년(학급)교육과정
작성을 위한 초등교사 교육과정 워크숍』실시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덕)은 지난 12일 상천초등학교에서 관내 13개 초등학교 70여명의 교사들이 모여 2018초등학교 학년(학급)교육과정 작성을 위한 초등교사 교육과정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된 교육과정 워크숍은 그 동안 경기도교육청에서 학생중심교육과정 실현을 위해 강조해왔던 교육과정재구성-수업-평가(기록)일체화의 지속적인 실천을 위해 진행되었다.

 

가평교육지원청은 이날 워크숍의 안정적인 진행을 위해 지난 1월 30일 ‘소통과 공감의 퍼실리테이션 연구회’대표인 양평 청운초 권재우 교사를 초빙하여 초등교육과정 워크숍 진행요원 사전요원 연수를 관내 교사 9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2월 12일 진행된 본 워크숍은 경기도교육청 교육과정정책과 이수현 장학사의‘2015개정교육과정과 교수평 일체화의 이해’라는 강의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도교육청 이수현 장학사는 학교 현장에서 교육과정 재구성을 하기에 앞서 단위 학교의 교사들이 학교구성원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학교의 비전을 공유하는 작업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오후부터는 1,2학년 군, 3,4학년 군, 5,6학년 군으로 분임을 나누어 워크숍에 참여한 교사들이 2018학년도에 맡게 될 학년의 교육과정 재구성을 실습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 날 워크숍에 참여한 교사들은 워크숍을 통해 교육과정 재구성을 해야 하는 이유와 재구성을 하는데 장애가 되는 여러 가지 원인들을 반성적인 성찰을 통해 되돌아보았고, 워크숍 후 학년 군별로 진행한 소감나누기를 통해 교육과정 재구성을 실제로 해보는 경험을 통해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자신감과 용기를 얻었으며, 1년 동안 실천한 내용을 학기말에 함께 나누면 좋겠다는 의견도 제안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워크숍을 기획하고 운영한 가평교육지원청 이동준 장학사는“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삶을 바탕으로 학교가 갖고 있는 특색을 반영한 교육과정재구성-수업-평가 일체화를 실천한다면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살아갈 미래는 지금 보다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따뜻한 세상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였으며,“앞으로도 가평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이 학생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2/13 [13:14]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독자기고] 가평으로 떠나는 여행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가평군, 경기도로부터 종합감사 받는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가평 설악IC 주변, 개발 계획 청사진 나와 / 권길행 기자
(속보) ITX 경춘선 상천역 사상사고 발생… 사고 수습중 / 가평투데이
가평의 밤, 겨울에 더 아름다워진다! / 가평투데이
김성기 가평군수, 집무실 자택 압수수색 / 가평투데이
365일 음악축제 국내 첫 음악도시 개장 눈앞에...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