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지역맞춤형 인구정책 추진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2035년 인구 16만 자족도시 건설을 목표로 올해부터 본격적인 인구종합대책을 수립하는 등 지역맞춤형 인구정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역실정을 반영한 맞춤형 인구정책 계획을 수립해 저출산·고령화 사회에 적극 대응하고 출산, 양육 및 청년 지원, 고령화 등 주제별 주민 토론회와 인구정책위원회 구성 등 민·관 협치를 통해 사업효과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출산·육아 관련 주민욕구도 조사를 비롯해 공무원 및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저출산 및 인구 관련 인식개선 교육도 진행해 저출산·고령화 대응기반 강화 및 인구 불균형을 해소해 나가기로 했다.

 

아이낳기 좋은 직장 만들기를 위해서는 △임산부 전용의자 및 전자파 차단 담요 제공 △임산부 전환형 시간선택제 및 남성육아 휴직제 실시 △임산부 공무원 당직근무 제외 △자녀출산 공무원 축하화분 선물 등도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지난해 인구정책팀을 신설하여 인구정책 현황 및 통계를 파악하고 토론회를 개최해 의견을 수렴했다”며“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삼아 우리지역의 실정을 면밀히 분석하고 고려해 지역주민 수요가 높은 체감형 과제를 적극 발굴하고 젊은 층의 인구를 늘려 활기찬 가평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평군 인구는 지난해 말 기준 6만4016명으로 이중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22.3%를 차지하며 초고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다행히 2005년 이후 전체인구는 연평균 1.3%, 가구수는 2.9% 수준으로 지속 증가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2/12 [11:1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가평, 구명조끼 미착용 익사사고 잇따라 / 가평투데이
가평군, 광복회원 초청 간담회 / 가평투데이
가평군, 폭염대응 도로변 살수작전 전개...3개 기관 동참 / 가평투데이
가평, 물놀이 안전사고 비상 / 가평투데이
영상포커스 가평군 북면 백둔리 계곡 / 가평투데이
가평군,‘쿨 루프’시범사업 완료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