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자라섬‘봄의 정원’조성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캠핑, 재즈의 섬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가평 자라섬이 봄철 아름다운 경관과 볼거리 제공을 위해 또 하나의 프로젝트를 준비한다.

 

가평군은 올해부터 자라섬 내 철쭉을 식재하여 ‘봄의 정원’을 조성하고 2020년부터는 축제기간 3일 동안 방문객 20만명 이상을 목표로 하는 제1회 자라섬 철쭉제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이에 군은 오는 2021년까지 매년 1억원씩 총 4억원을 투입하여 철쭉 식재·관리와 함께 외부 조경팀 및 축제 전문가 등의 자문과 벤치마킹 등을 통한 내실있는 사업추진으로 철쭉동산 조성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또 식목일 행사와 연계하여 공무원, 지역주민, 임업단체,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철쭉식재 행사를 통해 우리 군 대표관광지인 자라섬에 대한 군민 애착심을 높이는 계기도 마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가을에는 재즈, 봄에는 꽃의 향연으로 물든 자라섬의 색 다른 볼거리는 계속 진행형”이라며 “관광객 1000만 시대를 열기 위해 가평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발굴과 문화·생태 관광 인프라 구축에 관심을 쏟겠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봄철 꽃나무 개화시기에 맞춰 자라섬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캠핑장 및 각종 축제와 연계하여 자라섬 관광자원의 시너지 효과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기사입력: 2018/02/01 [11:4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본 기사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 성장동력 '스포츠 투어리즘' 추진 / 가평투데이
가평군, 설 명절 지방물가 안정대책 추진 / 가평투데이
가평군, 불법행위 방조했나.? / 가평투데이
가평 명품한우 떡갈비’지역대표 먹거리로 승부한다. / 가평투데이
김동운 가평건축사협회회장 취임 ″행복한 건축문화 선도‶ / 가평투데이
가평군 공무원노동조합 명절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전개 / 가평투데이
가평농협 제57기 정기총회 개최 / 가평투데이
가평군 – 공무원노동조합‘제1차 예비교섭’상견례 / 가평투데이
가평군, 설 연휴 응급진료대책 운영 / 가평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