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이 자라는 방학교실’
가평 특수교육 겨울방학 늘해랑학교 수료식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경기도 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덕)은 30일 겨울방학 늘해랑학교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가졌다. 늘해랑학교는 가평 관내 특수학급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하여 지난 10일부터 30일까지 운영되었으며, 가평군장애인복지관(복지관장 김영자)에서 위탁 운영을 맡았다.

 

늘해랑학교는‘몸과 마음이 자라는 방학교실’이라는 주제로 요리 교실, 계절 놀이, 위생 교육 등을 운영하였고, 지난 늘해랑학교의 운영 평가 및 수요를 반영하여 직업인식교육, 오감체험, 방송 댄스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매주 1회 이상 지역사회시설을 이용하는 체험학습(눈썰매장, 스타필드, 롯데월드 이용)을 실시하였으며, 이러한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문화‧여가 생활을 공유하고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료식과 더불어 3주간의 교육활동 성과를 발표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가평고 엄태인 학생은 ‘겨울방학 동안 늘해랑학교에 참여하여 학교 친구들, 동생, 누나, 형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참여소감을 전했다. 

가평]권길행 기자

 

앞으로도 가평교육지원청과 가평군장애인복지관은 학부모와 참여 학생이 모두 만족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며,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다양한 지원방법을 모색하고, 모든 학생이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8/01/30 [11:34]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가평, 구명조끼 미착용 익사사고 잇따라 / 가평투데이
가평군, 광복회원 초청 간담회 / 가평투데이
가평군, 폭염대응 도로변 살수작전 전개...3개 기관 동참 / 가평투데이
가평, 물놀이 안전사고 비상 / 가평투데이
영상포커스 가평군 북면 백둔리 계곡 / 가평투데이
가평군,‘쿨 루프’시범사업 완료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