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향토인재 국제교류단 호주연수 간다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향토인재 청소년 국제교류단 20여 명을 자매도시인 호주 스트라스필드시에 보내 해외연수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중학생 14명, 고교생 13명과 지도교사 및 공무원 2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국제교류단은 다음달 7일 출국해 27일까지 21일간 호주에 머물면서 현지 교사들로부터 영어학습 프로그램 교육과 함께 홈스테이, 시티투어 등을 통해 호주 전통과 생활을 습득하고 여가활동 등으로 교류의 폭을 넓히게 된다.

교류기간 중에는 스트라스필드시청, 도서관, 박물관, 학교 등 공공시설을 방문하고 현지 청소년들과 청년문화 및 스포츠 교류 활동으로 자신감과 글로벌 감각을 높이게 된다. 

지난 2006년부터 운영해 온 군 청소년 국제교류단은 지난해까지 중학교 261명, 고교생 257명 총 518명이 국제교류 활동에 참가했다.

군 관계자는 "국제교류 활동은 체험을 통해 자신과 국가의 위치를 확인하고 이를 통해 경쟁력을 키워나가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교류를 확대해 국제적 감각을 지닌 글로벌 인재를 양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글로벌 인재 육성과 양 도시간 이해 및 우호 증진을 위해 여름과 겨울방학을 이용해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1/30 [11:32]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독자기고] 가평으로 떠나는 여행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가평군, 경기도로부터 종합감사 받는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가평 설악IC 주변, 개발 계획 청사진 나와 / 권길행 기자
(속보) ITX 경춘선 상천역 사상사고 발생… 사고 수습중 / 가평투데이
가평의 밤, 겨울에 더 아름다워진다! / 가평투데이
김성기 가평군수, 집무실 자택 압수수색 / 가평투데이
365일 음악축제 국내 첫 음악도시 개장 눈앞에...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