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향토인재 국제교류단 호주연수 간다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향토인재 청소년 국제교류단 20여 명을 자매도시인 호주 스트라스필드시에 보내 해외연수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중학생 14명, 고교생 13명과 지도교사 및 공무원 2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국제교류단은 다음달 7일 출국해 27일까지 21일간 호주에 머물면서 현지 교사들로부터 영어학습 프로그램 교육과 함께 홈스테이, 시티투어 등을 통해 호주 전통과 생활을 습득하고 여가활동 등으로 교류의 폭을 넓히게 된다.

교류기간 중에는 스트라스필드시청, 도서관, 박물관, 학교 등 공공시설을 방문하고 현지 청소년들과 청년문화 및 스포츠 교류 활동으로 자신감과 글로벌 감각을 높이게 된다. 

지난 2006년부터 운영해 온 군 청소년 국제교류단은 지난해까지 중학교 261명, 고교생 257명 총 518명이 국제교류 활동에 참가했다.

군 관계자는 "국제교류 활동은 체험을 통해 자신과 국가의 위치를 확인하고 이를 통해 경쟁력을 키워나가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교류를 확대해 국제적 감각을 지닌 글로벌 인재를 양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글로벌 인재 육성과 양 도시간 이해 및 우호 증진을 위해 여름과 겨울방학을 이용해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1/30 [11:32]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가평, 구명조끼 미착용 익사사고 잇따라 / 가평투데이
가평군, 광복회원 초청 간담회 / 가평투데이
가평군, 폭염대응 도로변 살수작전 전개...3개 기관 동참 / 가평투데이
가평, 물놀이 안전사고 비상 / 가평투데이
영상포커스 가평군 북면 백둔리 계곡 / 가평투데이
가평군,‘쿨 루프’시범사업 완료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