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기 군수, 위험도로 개선 및 주민건의사항 해소 나서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 방문, 국도 75호선・37호선 도로건설 개선안 제안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지난 10일 김성기 가평군수는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하고 김진숙 청장을 만나 가평군을 경유하는 국도의 위험도로선형개선과 노선 변경등 개선안을 건의했다.

김 군수는 현재 공사 중인 국도75호선 설악~청평 사업 구간내 신천1리 회전교차로 설치를 비롯해 국도 75호선 가평~청평 위험도로 개량 사업, 국도37호선 노선변경, 국도37호선 보도설치 등을 건의했다.

특히‘신천1리 회전교차로 설치사업’은 국지도86호선과 고속도로 입구가 연결돼 혼잡한 교차로인 만큼 신호대기로 인한 병목현상 및 안전사고는 물론 교차로 주변 건축물 신축 등 개발이 제한되는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도록 회전교차로로 변경을 건의했다. 또한 지면이 평탄하지 않아 교통사고 발생 우려가 높은 신천2리 교차로 개선이 시급하다고 전했다.

또한 국도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된‘국도 37호선 설악-청평 구간’에 대해서는 북한강 주변에 상가, 휴양시설 등이 밀집되어 상권침체로 인한 민원 발생 우려가 높은 만큼‘청평면 하천IC ~ 고성리 구간’으로 변경 시행해줄 것을 제안하고, 노선변경구간의 호명터널 공사가 전체 70%(5.4km)공종을 차지해 예산의 절감 및 민원해소등 투자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보행자와 진출입 차량의 안전사고가 상존하고 있는‘국도37호선 설악 천안리, 선촌리 일원의 보도설치’와 산악지를 통과해 곡선 반경이 작고 특히 반경 30m 이하의 구간이 7개소나 존재하는 위험도로인‘국도 75호선(청평~가평)위험도로 개량 사업’에 대해서도 불량한 기하구조 및 위험구간 시설개량안을 제안했다.

이날 김 군수는“가평군은 연간 1,0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관광도시지만, 행락철 국도의 만성적 교통체증으로 차량운전자 및 주민들의 불편이 과중되고 있고 일부 구간은 주행 안전까지 취약해 위험구간 도로 개량이 절실하다”면서“가평군의 지역발전에 중추적 역할이 기대되는 국도75호선 가평-청평 구간 도로건설 역시 그 효과가 배가될 수 있도록 개선안을 적극 검토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김진숙 청장 역시“위험한 도로 상황으로 인해 주민들의 안전이 위협받지 않도록 안전과 편의 향상을 위한 사업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 지원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의사를 밝혔다.

한편 국도 75호선 위험 구간은 운전자의 시야 확보가 어렵고 겨울철 사고가 빈번한 곳으로, 지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정면충돌 등의 사고 16건, 중앙선침범 등의 법규위반 16건 등 평면 및 종단 선형 불량으로 인한 사고가 잦은 곳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7/05/11 [13:35]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가평군 교통체증 해소 윤박사 18/02/22 [10:01] 수정 삭제
  휴가철 경춘국도의 교통체증은 심각하여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주민들은 그곳을 기피하게 됩니다
설악에서 고성리까지 개통된도로를 하천리까지 연결시키면
서파 검문소 까지 연결되는데
그리고 상천리에서 대성리 까지의 교통체증이 가장 심한것 같은데
청평우회도로등 대책은 없는지
검토 바랍니다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주거지 진입로에 쇠말뚝, 통행방해 혐의 60대남 경찰에 입건 / 가평투데이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달콤 쫀득한 가평 연인 찰옥수수 떨어진 입맛 돋군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역세권 3개 지구 개발‘물꼬’트이다.! / 가평투데이
가평 용추계곡 피서객, 익수사고 요구조자 구조 / 가평투데이
가평군, 미혼남녀 중매 나서… 올해 2회째, 지난해 2쌍 결실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