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장애인 차별 없는 사회를 위한 ‘어울림의 장’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에서 20일 장애인의 자립과 재활의지를 북돋우고 장애인이 차별 없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어울림의 장이 펼쳐졌다.
군은‘제37회 장애인의날’을 맞아‘장애인의날 기념행사’를 가평실내체육관에서 장애인과 관계자,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었다고 밝혔다.
이는 군에서 열린 열 번째 행사로, 합창으로 주민과 아이들을 치유하는 재능기부활동을 펼쳐온 징검다리 합창단도 참여해 아름다운 음악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인의 자립과 복지 향상을 위해 힘써온 이들에 대한 표창식도 열려 ▲ 청평면사무소 전진향 주무관 ▲ 송산1리 노난귀 이장 ▲ 가평군장애인복지관 김보림 사회복지사 ▲ 가평군수화통역센터 정인복 수화통역사 등이 군수 표창을 받았다.
이어 ▲ 성빈센트환경마을 정희훈 사회복지사 ▲ 꽃동네은총의집 박성빈 사회복지사는 군의장 표창을 받았다. 또‘제16회 전국장애인요리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여성장애인팀에게도 표창장이 수여됐다.
1부 행사를 마친 후에는 함께 준비된 식사를 즐겼으며 이후 조물락 비누만들기, 냅킨아트, 팽이만들기, 우드버닝 등 10개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행사를 비롯해 퓨전mc의 한류비보이 공연, 청소년문화의집 모듬북 공연, 가평읍주민자치센터 에어로빅 공연도 펼쳐져 참가자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기 군수는“이날 인사말을 통해 매년 장애인의 날을 정해 기념하는 것은 장애인의 자립과 재활의지를 북돋우고 장애인이 차별 없이 사는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뜻”이라면서“오늘 기념식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소중한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가평군내에는 경기도 평균 장애인인구비율인 4.1%보다 2배 높은 비율인 8.2%에 해당하는 약 5,200명의 장애인이 살고 있으며, 군은 이들을 위해 장애인셔틀버스지원, 장애인체육회창립, 꿈앤아하카페 일자리창출, 장애인재활작업장 개보수 사업 등을 추진해 가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7/04/20 [13:2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주거지 진입로에 쇠말뚝, 통행방해 혐의 60대남 경찰에 입건 / 가평투데이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달콤 쫀득한 가평 연인 찰옥수수 떨어진 입맛 돋군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역세권 3개 지구 개발‘물꼬’트이다.! / 가평투데이
가평 용추계곡 피서객, 익수사고 요구조자 구조 / 가평투데이
가평군, 미혼남녀 중매 나서… 올해 2회째, 지난해 2쌍 결실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