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경제 회복 위한 창조경제와 신산업 창출, 노동개혁에 강한 의지 밝힌 것에 환영한다.
 
가평투데이

KFNE 소상공인연합회

              정효진 과장
 
소상공인연합회는 15일 박근혜 대통령께서 광복절 경축사에서 우리 경제 활력 회복을 위한 창조경제와 신산업 창출, 노동개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힌 것에 대해 환영한다.
지금 우리 경제는 세계경제 불안과 내수침체 장기화에 직면하고 있어 저성장 고착화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사회 각계각층이 경제 상황에 대한 인식을 함께 하여, 위기를 기회로 바꾸려는 국민적 단합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임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런 점에서 대통령의 의지가 제대로 국정에 반영되기를 기대하는 바이다.
그동안 정부 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었던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과 육성에 관한 정책적 관심을 다시금 촉구하는 바이다. 소상공인 수는 국내 전체 사업체 수의 86%, 종사자의 38%로 국민경제의 실뿌리와 같고 도소매업과 음식업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업이 절반을 차지하고 있어, 민생경제의 기초라 할 수 있다.
실뿌리가 튼튼하지 않으면 아무리 큰 나무라도 궁극엔 지탱하기 어렵기 때문에 소상공인은 국가경제의 근간이다. 최근 정부가 소상공인의 중요성을 인식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지원도 증가하고 있지만, 광복절을 맞이하여 정부가 가계와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소상공인이 가지는 경제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다각적인 정책적 관심과 지원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바란다.
 
배너
기사입력: 2016/08/16 [15:4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민 드론입문 교육과정 진행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자라섬에서 제76회 식목일 행사 진행 / 가평투데이
가평군, 올바른 청소년상 발굴 포상한다. / 가평투데이
가평, 상면 환경미화원 2021년 선행도민 표창 수상 / 가평투데이
가평군, 좋은 부모를 찾습니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전직 기관장들에 명예군민증서 수여 / 가평투데이
통 그룹 권성문 회장 “사과문 발표”.“가평군민, 공직자들께 송구” / 가평투데이
가평, 코로나19 확진자 150명으로 늘어 / 가평투데이
가평 예비군 가평읍대 국무총리 표창 수상 / 가평투데이
가평, 소상공인 희망자금 지급으로 단비되다.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